Archive

“영화인들이여 저항하라. 모두가 이 영화들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저항하라….”
아시드 (ACID)는 독립영화 배급을 위한 조합 (Association du cinéma indépendant pour sa diffusion)의 약어로, 독립영화의 존속을 위한 감독들의 조합이다. 아시드는 1991년 독립영화의 보호를 위해, 세르주 르 페론, 제라르 모디야를 포함한 프랑스 영화감독 181인이 발의한 「저항하라 Résister」 라는 선언문을 그 출발점으로 하고 있다. 이 선언을 기조로 아시드 (ACID)는 독립영화의 새로운 재인을발굴하고, 해마다 약 30여편에 이르는 독립영화들의 프랑스 및 해외에서의 상영을 지원하고 있다.
1993년부터 칸영화제에 ‘아시드 칸’ (ACID Cannes)이 신설되었고, 이 섹션을 통해 아시드는 대부분의 경우 아직 배급사를 확보하지 못한 약 9편의 독립영화들을 해마다 세계 영화인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아시드 칸’은 알렉산드르 소쿠로프, 로베르 게디기앙, 쥐스틴 트리에 등 이제는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걸출한 감독들을 발굴해냈다.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는 아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아시드 칸’을 소개하며 주류 영화계에서 영화를 만들며 저항해온 세계 독립영화인들의 경험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 본 섹션은 아시드(ACID)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