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장편경쟁KP

심플 맨I was a Simple Man

미국2021100minColorFiction

<심플 맨>은 하와이의 북쪽 섬, 오하후의 시골을 배경으로 말기암으로 삶의 끝을 마주보고 있는 한 노인을 통해 죽음에 대한 성찰적 시선을 드러낸다. 4개의 챕터로 이루어진 영화 속에서 죽어가는 남자는 자신의 과거에 대해 반추한다. 미국의 일본계 이민자 가정의 일원으로 중국계 미국 여성을 사랑했던 그가 겪은 부모님의 반대, 젊은 나이에 아이들과 자신을 두고 떠난 아내, 그 슬픔으로 자식들과도 멀어져 버린 자신. 배경이 되는 폴리네시아의 신화와 그의 꿈과 환상은 현실과 뒤섞이고, 고통스러운 가족사는 조각조각 그 모습을 드러낸다. 독특한 문화의 렌즈를 통해, 기억, 가족 및 죽음을 명상적으로 묘사하고 있는 영화는 결정적 사건이나 드라마틱한 순간에 의존하지 않고, 미세한 날씨의 변화를 잡아내는 카메라와 음악의 사용으로 잔잔하지만 강렬하게 죽음이라는 절체절명의 순간에 대해 관객을 스스로 생각하도록 이끈다.

2021 Sundance Film Festival
2021 Melbourne International Film Festival
크리스토퍼 마코토 요기Christopher Makoto YOGI
하와이 호놀룰루 출신의 작가/감독. 장편 데뷔작 <어거스트 앳 아키코즈>는 로테르담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되어 각종 상을 수상하고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두 번째 장편영화 <심플 맨>은 선댄스영화제의 작가/감독랩, IFP 영화 주간, 필름 인디펜던트의 패스트 트랙 참여작으로 제롬 재단과 씨네리치의 지원을 받았다.
  • 406

    2021-10-26 []

    13:30

    CGV 강릉 3관

    G

  • 813

    2021-10-30 []

    17:00

    CGV 강릉 3관

    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