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세일즈 展KP

다른 행성에서 온 형제The Brother from Another Planet

미국1984110minColorFiction

이 영화는 존 세일즈가 35만 달러의 초저예산으로 완성한 SF 영화다.
어느 날 뉴욕에 다른 별에서 온 한 외계인이 엘리스 섬에 떨어진다. 그는 발가락이 세 개밖에 없는 이상한 발을 가지고 있지만, 겉모습은 평범한 젊은 흑인 남성과 유사하다. 그는 말을 할 수는 없지만, 손을 대기만 하면 어떤 기계의 고장이든 고칠 수 있고, 사람들을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 덕분에 그는 할렘에서 자신만의 안식처와 직업을 얻게 된다. 하지만 순조로워 보였던 정착 생활은 어느 날 그의 별에서 백인을 닮은 두 명의 외계인들이 그를 잡아가기 위해 도착하면서 뒤흔들리기 시작한다.
존 세일즈는 할렘가에 정착하고자 노력했으나 타인종에 대한 편견으로 외계인 취급을 받았던 미국 흑인 이민 세대에 대한 이야기를 SF라는 장르적 장치를 통해 풍자적 언어로 풀어낸다. 주인공이 떨어진 뉴욕의 작은 섬, 엘리스 섬은 실제로 수많은 미국 이민자들이 이민 신청 결과를 기다리던 장소로 현재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주인공 역의 배우 조 모튼의 초기작으로 그의 훌륭한 연기를 보는 것도 영화의 큰 즐거움이다.

1985 Sundance Film Festival
존 세일즈John SAYLES
영화 <세코커스 7>(1979)부터 존 세일즈 감독의 영화들은 미국 독립 영화계의 발전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었다. 그의 작품들은 전형적인 할리우드 영화로 분류되는 영화들과는 상당히 다른 눈으로 세상을 조명한다. 소설가로 지내다, 감독이자 프로듀서인 로저 코먼의 권유로 영화를 시작했고, <패션 피쉬>(1992)를 통해 첫 아카데미시상식 각본상을 수상하였다. 그는 여전히 장편영화와 TV 시리즈 등을 만들고 있다.
  • 302

    2021-10-25 []

    10:00

    CGV 강릉 3관

    15

  • 712

    2021-10-29 []

    16:00

    CGV 강릉 2관

    15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