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 신작전AP

희망의 학교School of Hope

핀란드, 프랑스, 모로코202078minColorDocumentary

모로코 아틀라스 산맥 동쪽의 광활한 사막. 주기적인 비와 눈으로 가축을 부양할 수 있었던 이 지역은 기후변화로 인해 가뭄이 끝나지 않는다. 사람들은 땅속 진흙 구덩이에서 식수를 구하기 위해 수 마일을 걸어야 하고 유목 생활은 거의 불가능해진다. 이 지역의 울라드 부카이스 부족도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정착을 해야 할 필요성에 직면한다. 부족의 부모들은 교육을 통해 다음 세대가 새로운 삶의 방식에 대비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작은 학교를 세운다. 모하메드 엘 아부디 감독은 3년에 걸쳐 <희망의 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을 촬영했다. 아이들은 당나귀를 타거나 자전거를 타고 또는 걸어서 학교에 간다. 정부의 무관심에 젊은 교사는 아이들을 도우려 전기도 없는 학교에서 홀로 싸울 수밖에 없다. 언제까지 이 교사의 이타심과 희생에 모든 것을 맡겨야 하는 것일까? 영화가 남기는 질문에 마음이 무거워진다.

2021 Hot Docs Canadian International Documentary Festival (상)
모하메드 엘 아부디Mohamed El ABOUDI
모로코 태생. 호주의 본드대학교 영화방송 전공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핀란드에 거주하며, 2006년에 핀란드 방송사 YLE에서 ‘최우수다큐멘터리감독상’을 수상하였다. 다큐멘터리 작품 <댄스 오브 아웃로스>는 로카르노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되었다.
  • 301

    2021-10-25 []

    10:30

    CGV 강릉 2관

    G

  • 503

    2021-10-27 []

    10:00

    CGV 강릉 4관

    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