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사이트KP

파야 다이Faya Dayi

에티오피아, 미국, 카타르2021119minb&wDocumentary

흥분을 유발하는 식물인 카트는 신과의 합일을 갈구했던 이슬람 신비주의자 분파인 수피파의 신도 이맘스에 의해 발견되었다고 한다. 종교적 명상과 황홀경의 단계에 진입하기 위해 수 세기 동안 수피파가 섭취했던 카트잎은 오늘날 에티오피아에서 가장 수익성 좋은 작물이 되었다. 수 세기 전의 종교의식과는 상관없이, 오늘날 에티오피아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대마초와 유사한 마약의 일종인 카트잎을 씹는다. 그들에게 카트잎은 삶의 고통스러운 무게로부터 벗어나 잠시나마 환상의 세계로 탈출할 수 있게 해주는 유일한 도구다. 영화는 카트를 경작하는 하라르 고산지대 사람들을 만나면서, 카트라는 프리즘을 통해 그들의 일상에 스며들어 있는 폭력적인 정부의 탄압과 그럼에도 그들이 꿈꾸는 삶에 대한 진지한 이야기들을 수면 위로 떠오르게 한다.

2021 Rotterdam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21 Visions du Réel (상)
제시카 베쉬르Jessica BESHIR
브루클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멕시코계 에티오피아 작가이자 감독, 제작자, 촬영감독이다. 그녀의 첫 번째 단편영화 <하이에나와의 우정>은 2017년 선댄스 영화제에서 처음으로 상영되었고, 이후 연출한 <히 후 댄스 온 우드>와 <헤로인>은 핫독스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등 여러 영화제에 초청되었다. <파야 다이>는 제시카의 첫 번째 장편 영화이다.
  • 305

    2021-10-25 []

    10:00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

    12

  • 505

    2021-10-27 []

    10:00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