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르주 페렉의 영화 사용법IP

잠자는 남자 A Man in a Dream

프랑스,튀니지197478minB&WFiction

"네가 눈을 감자마자, 잠의 모험이 시작된다." (소설 『잠자는 남자』 도입부)
"너의 알람이 울린다. 너는 조금의 미동도 없다." (영화 <잠자는 남자> 도입부)
페렉의 소설 『잠자는 남자』와 동명의 영화는 이렇게 이십 대 중반의 은둔형 외톨이인 주인공을 '너'로 지칭하는 파격적인 2인칭 화자를 등장시킨다. 소설 속의 성별을 알 수 없는 화자는 영화 속에서는 여배우 루드밀라 미카엘이 분한 보이스 오버로 재현된다. 페렉 자신의 젊은 시절에 대한 자전적인 이 작품은 현대 사회에서의 고립에 대한 사회학적 단상이란 요약 외에는 가능한 그 어떤 고전적 서사도 거부한다. 소설과 영화는 서사의 통념을 완벽히 파괴하고 있다는 지점에서 동일한 양태를 띠지만, 소설과 영화의 미묘하게 다른 첫 부분 만큼이나 드러나는 차이가 있다. 영화, <잠자는 남자>의 크레딧에는 베르나르 케이잔의 연출, 페렉 텍스트로 기록되었으나 두 사람이 공동 연출한 작품이다. 장 비고상 수상작.

※영어자막 미제공

1974 Cannes Film Festival
1974 Venice Film Festival
조르주 페렉Georges PEREC
1965년에 발행한 자신의 첫 소설『사물들』을 통해 르노도상을 수상했다. 그때부터 소설, 연극, 오페라 대본, 라디오 드라마, 꿈을 기록한 일지, 그리고 바둑의 기술에 관한 책을 집필했다.
베르나르 케이잔Bernard QUEYSANNE
방송으로 경력을 시작하여 로버트 앙리코와 조르주 프랑주 감독의 조연출로 일했다. 감독 데뷔 이후 여러 작품을 연출했다.
  • 217

    2021-10-24 []

    16:30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

    GPE

  • 506

    2021-10-27 []

    14:00

    CGV 강릉 2관

    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