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 신작전KP

포레스트 - 아이 씨 유 에브리웨어Forest - I See You Everywhere

헝가리2021114minColorFiction

베네덱 플리고프 감독에게 국제적 명성을 가져다주었던 초저예산 장편 데뷔작 <숲>의 후속편이라 할 수 있는 이 영화는 7개의 장으로 구성된 다양한 관계의 위기를 겪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각 에피소드의 모음은 시작과 끝이 있는 단편영화의 묶음과 같은 구조로 되어 있지 않다. 우리는 각 에피소드가 시작될 때 갑자기 등장인물들의 대화 중간에 불쑥 끼어든 것 같은 처지가 된다. 앞서 그들이 무슨 얘기를 하고 있었는지는 관객 스스로가 퍼즐의 조각을 맞추듯 유추해야 한다. 또한 에피소드 간의 연결고리도 명확하지 않다. <숲>에서 베네덱 플리고프 감독의 스타일이었던 등장인물들을 밀폐된 장소에서 핸드헬드 카메라로 가두어 놓는 방식은 이 영화 속에서 더 강화되어 시도된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숲이 그 속에 있을 때는 볼 수 없는 것처럼 영화를 감상한 후 한 걸음 떨어져 이 영화가 만들어가는 숲을 보아야 할 것 같다.

2021 Berli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상)
2021 IndieLisboa International Independent Film Festival(상)
베네덱 플리고프Bence FLIEGAUF
작가,감독,미술감독이자 사운드디자이너이다. 그의 장편영화 <숲>, <더 딜러>, <바람처럼>, <릴리 레인>은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되었고, <은하수>는 로카르노국제영화제에서 황금표범상을 받았다.
  • 205

    2021-10-24 []

    10:00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

    12

  • 819

    2021-10-30 []

    19:30

    CGV 강릉 2관

    12